AGM, 새로운 모바일 스캐닝 시스템에 벨로다인 라이다의 알파 프라임 센서 채택, -기반 시설, 스마트 시티 등 복합 애플리케이션에 정확하고 강력한 모바일 매핑 기능 제공할 것-

AGM, 새로운 모바일 스캐닝 시스템에 벨로다인 라이다의 알파 프라임 센서 채택, -기반 시설, 스마트 시티 등 복합 애플리케이션에 정확하고 강력한 모바일 매핑 기능 제공할 것-

이창희 2021-09-22 (수) 22:30 2년전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나스닥: VLDR, VLDRW)가 AGM 시스템즈 LLC(Systems LLC)의 최신 고성능 모바일 스캐닝 솔루션인 AGM-MS5.Prime에 알파 프라임(Alpha Prime) 라이다 센서가 탑재된다고 발표했다. 


AGM 시스템즈의 첨단 3D 데이터 캡처 기능은 확장된 선형 개체 매핑, 도로 기반 시설 인벤토리, 3D 도시 모델링, 스마트 시티 기반 시설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모바일 스캐닝을 지원한다.


AGM 시스템즈는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를 기반으로 하는 다중-기능, 고성능 기술로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ADAS), 에너지, 임업, 산업 자동화, 기반 시설, 광업 및 스마트 시티 분야의 글로벌 리더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벨로다인(홀: 20, 부스: 20F.29) 및 AGM Systems(홀: 20홀, 부스: 20B.30)는 공간 정보 및 미래 지향적인 솔루션을 선보이는 세계 최고의 엑스포 및 콘퍼런스 플랫폼인 인터지오 2021(INTERGEO 2021)에서 지리 공간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라이다 기반 솔루션을 시연한다. 이 행사는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다.


세르게이 미스첸코(Sergey Mischenko) AGM 시스템즈 총괄 이사는 “새로운 AGM-MS5.Prime 모바일 스캐너에 벨로다인의 가장 강력한 센서인 알파 프라임을 장착함으로써 전례 없이 세밀한 포인트 클라우드를 완성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AGM-MS5.Prime 시스템은 고정밀 모바일 스캐닝에 사용할 수 있는 가볍고 비용 효율적인 소형 솔루션이다. 벨로다인의 알파 프라임은 128개의 라이다 채널, 360도 서라운드 뷰, 10% 반사율에서 300미터, 5% 반사율에서 180미터의 개체 탐지 범위를 제공한다. 완벽한 정확도와 높은 이미지 밀도를 갖춰 작은 물체에서 반사되는 포인트도 탐지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도로 표지판, 연석 및 신호등과 같은 다양한 물체를 인식해야 하는 도시 환경을 모델링할 때 특히 중요하다. AGM-MS5.Prime은 복잡한 3D 지리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업데이트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포착한다.


AGM-MS5.Prime 솔루션은 광섬유 자이로스코프에 기반한 고정밀 관성 항법 시스템인 AGM-PS를 탑재하고 있다. AGM-PS는 글로벌 위성 내비게이션 시스템(GNSS: 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신호를 수신하기 어려운 조건에서도 스캐너의 정확한 이동 궤적을 얻을 수 있다. AGM-MS5.Prime은 데이터 정확도가 3센티미터 이내의 고밀도 포인트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파노라마 카메라 및 기타 타사 장비와 통합할 수 있어 애플리케이션을 더 확장할 수 있다.


에리히 슈미트(Erich Smidt) 벨로다인 유럽 부사장은 “AGM은 AGM-MS5.Prime으로 모바일 및 항공 분야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레이저 스캐닝 시스템을 발전시키는 획기적인 혁신을 또 한번 보여줬다. 우수한 탐지 범위와 높은 성능을 갖춘 알파 프라임은 완벽한 데이터, 높은 정확도, 정밀성 및 분석 속도가 필요한 모바일 매핑 애플리케이션에 적격“이라고 설명했다.


벨로다인 알파 프라임 센서는 넓은 범위, 이미지 선명도 및 360도 서라운드 뷰를 제공해 모바일 매핑에 필요한 모든 환경에 대해 매우 정확한 3D 모델을 구축한다. 알파 프라임은 경량, 저전력 소비 및 통합 용이성을 갖춘 센서가 필요한 매핑 및 분석 개발자의 요구 사항을 해결한다. 벨로다인은 첨단 제조 자동화, 강력한 글로벌 공급망 및 대량 생산 파트너십을 통해 센서 비용을 절감하고 최고 품질의 재료로 제조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알파 프라임 구매는 벨로다인 영업팀(669.275.2526, )에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velodynelidar.com



이창희 기자 [저작권자 헤드라인코리아저널/한국기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