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1 페이지 > 헤드라인코리아저널

제목
03-25
최충웅 언론학 박사 4·10 총선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28일부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다. 지역구 254석, 비례대표 46석 등 300명의 국회의원을 뽑는 22대 총선 본선 경쟁에 돌입하게 된다. 지난 22일 마감된 지역구 후보자는 총 699명으로 2.75 대 1의 경쟁률이다.비례대표 후보자를 등록한 정당은 38개, 후보자는 253명인데 정당 38곳 모두 선거 참여가 확정되면 투표용지 길이가 역대 최장인 51.7㎝가 된다. 결국 자동개표 아닌 수개표를 해야 한다. 비례대표 할당 하한선인 ‘정당 득표율 3%’를 넘기면 의…
03-25
 사군자(四君子)                                         이 종 학간밤에 쌓인 눈에터질듯 맺힌 설중매화 봉우리새악시 수줍은듯 살포시 눈을 뜬다   연못가에 갓 피어난 난초잎불어오는 봄바람에 지고지순한 자태 품어내며아름답게 떠오른다   사계절 견뎌내며 지내온 국화꽃가을의 길목에서 …
02-10
백  영  기 목사쌍샘자연교회 담임  사람은 육체와 함께 이성, 감성, 영성 등을 가진 생각하는 존재다. 정신적 능력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가장 귀한 선물이다. 오죽하면 아담과 하와에게 선악과를 따먹지 못하도록 만들지 않으시고 그들에게 선택할 힘을 주셨을까. 사람과 생명에게 주신 스스로 선택하고 판단하는 능력이야말로 신의 절대적 은총이다.함께 사는 고양이나 강아지를 봐도 신기하고 놀랍다. 그들은 기계가 아니다. 다소 길들여지기는 해도 제각각 고유한 주체들이다. 이게 생명의 힘이고, 피…
02-10
 새해가 왔다. 다짐을 너무 많이 하면 다 ‘짐’이 된다지만 어찌 다짐이 없을소냐. 갑진년(甲辰年)을 ‘값진 년’으로 맞이하기 위해 결심한다. 장청인(56~79세)으로서 선언이다. 훗날 내 장례식장 메모리얼 테이블에 하나쯤 올려두는 것도 괜찮으리라. 적어도 자식들에게는 작은 나침반이 될 터이니 말이다.1. 나의 이름은 ‘긍정’이다. 사람은 몇 살부터 노인에 속할까. 일본의 리더십 컨설턴트 나카타니 아키히로는 말한다. “10대는 10세에서 19세까지가 아니다. 10세부터 99세까지는 모두 10대라고 할 수 있다. 100세가 …
02-08
최충웅 언론학 박사우울증 환자가 100만명을 넘었다. 환자 수가 32.8% 급증했다. 최근 5년간 우울증이나 불안장애로 진료받은 사람은 906만명을 넘는다. 국민 정신건강의 심각한 위기 징후다. 이 병은 우울감과 무기력 또는 짜증과 분노의 느낌을 지속해 유발한다고 한다. 이 때문에 다양한 정서·신체적 고통도 동반한다. 심지어 극단적 선택을 생각하거나 그 시도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한국인의 정신건강이 위태로운 상태다. 스트레스와 우울 불안 무기력 증세에 순간의 충동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람이 늘고 있다. 지난해 상반기 극단적 선…
01-20
한국 개신교회는 99%가 '죽음 전 영접'이 가능하다고 보고 설교와 동영상은 많지만 성경적이고 신학적으로 비판하는 내용을 찾을 수 없다. 이러한 원인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한 강도가 죽기 전에 회개하고 예수님을 신으로 믿어 구원을 받은 것에 근거하고 있다.그러나 성경 본문인 누가복음 23장 30-43절의 구원받은 강도에 대해 주석가들은 주님을 두려워하는 마음과 자신의 잘못을 알았고 형벌에 대해 인정하였다고 말한다. 또 그는 유대인으로 주님을 믿었지만 중대한 범죄로 인하여 사형을 받은 것이고 무…
12-22
 최근 넷플릭스 글로벌 OTT와 유튜브 업체들의 구독료가 줄줄이 오르면서 가입자들의 부담과 불만이 커지고 있다. 높은 요금 부담에 국내보다 비용이 싼 해외 다른 나라로 우회 가입하는 이른바 '디지털 이민자'가 늘어나고 있다. 가상 사설망을 통해 국내보다 요금이 싼 다른 국가 계정으로 우회해 다른 나라 이용자인 척 가입해 싼 값으로 이용한다는 바로 'OTT 이민' 또는 '디지털 이민자'라는 것이다.인터넷 포털엔 다른 국가 우회 계정이나, 타인과 공유하는 계정이 싼값에 팔리고 있다. 시선이 쏠리는 국가로 인도, 튀르키에는 유튜…
12-12
많은 이에게 고통과 슬픔, 좌절과 시련을 안겨준 2023년 힘들었던 한 해가 저물어간다. 한 해를 마감하는 이때면, 올해는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과 후회로 가득 차곤 한다.올 한해 모두 수고하였다.   2023년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새해 첫날의 열정이 아직 식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마지막 날이 다가오고 있다. 사실 인생사 살다 보면 일이 잘 풀릴 때도 있고 잘 안될 때도 있다는 것을 생각하고, 겸손하게 세상을 살아가야 하겠다.   요즘 우리나라는 24년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사회 분위기가…
11-25
헤드라인코리아저널발행인  문   형  봉사랑은 문학·도덕·철학·종교를 막론하고 가장 근본적인 관념의 하나이다. 특히 기독교에서 사랑을 둘러싼 사상이 활발하게 전개되었고 동양에도 인(仁) · 자비(慈悲)라는 개념이 중요시되었다.독일 태생의 정신분석학자이자 사회철학자인 에리히 프롬은 그의 저서 ‘사랑의 기술’에서 “사랑이 본래 주는 것이지 받는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그리고 이웃을 사랑하는 능력이 없는 한, 아무리 사랑하려고 노력해도 반드시 실패하기 마련이라는 것이다.러시아의 대문호 톨스토이는 러시…
11-01
최충웅 언론학 박사 여야 원내대표가 국회 회의장 내 팻말 부착과 상대 당을 향한 고성·야유를 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24일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전날 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와 만나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그동안 국회가 볼썽사나운 모습으로 국민들 눈살 찌푸리게 했던 국회 회의장 내 고성이나 피켓 시위 등이 과연 사라질지, 아니면 얼마나 지속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여야 원내대표의 이번 합의는 그동안 고성과 막말로 싸움질만 하는 국회로 낙인되어, 국민들 의 질타의 목소리에 대한 자…
10-24
한국원로목회자협회 총무 문 형 봉 장로원로목회자 회관 건립의 사명복음을 목적으로 부름을 받은 자를 우리는 목회자라 부른다. 복음사역자는 복음으로 인한 고난을 각오해야 하며 그것을 가지고 헌신해야 한다. 사도 바울은 군인의 비유를 말하고 있다. 바울은 믿는 사람들이 무기를 가지고​ 무장을 해야 한다는 점에서 군대를 비유하고 있다. 군인은 안락한 생활을 기대하지 않고 고난과 역경을 생활로 가진다. 영적인 군사가 된 우리도 그런 고난을 받을 각오를 하고 살아…
10-12
헤드라인코리아저널 발행인 문  형  봉 세상에 태어났다는 것은 커다란 은총이며 축복이지만 그렇게 시작한 생은 행복한 시간만은 아니다. 오히려 고난과 역경, 그리고 고독한 것이다. 작고 단단한 조약돌을 보는 것 같은 어느 인생의 이야기를 들으며 어느새 그의 뒤를 밟고 있는 내 모습을 본다. 세상의 환경은 어제와 같은 것이 없다. 분명한 것은 좋은 것으로만 채워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사회 공동체의 부패와 개인주의와 물질주의에 의거한 타락은 홀로 남은 사막의 한복판처럼 방향이 없다. 물질만능주…
09-17
한국신문방송총연합회 부회장인류는 역사 이래 평화를 갈망하였다. 그러나 전 세계는 진정한 평화를 누려보지 못했다. 그동안의 인류 역사는 전쟁의 연속이었고, 지난 세월은 "전쟁과 폭력의 세기"였다. 그리고 21세기에 들어선 지금도 지구에는 여전히 전쟁이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전쟁을 일으키는 국가들은 모두 평화를 위해서 싸운다고 말한다. 지구상의 군비경쟁은 지구의 종말을 불러올 뿐이다. 사람들은 옛날이나 지금이나 서로 탐욕이 생겨나고 다툼이 전쟁으로 번지고…
09-17
 전  대  열대기자. 전북대 초빙교수서대문에 소재한 4.19혁명기념도서관 3층 정면에는 1계층을 모두 뒤덮은 대형 현수막이 걸려있다. “4.19는 아직도 이승만을 용서하지 않았다”는 글귀가 무엇을 뜻하는지를 모르는 사람은 없다. 3.15부정선거를 규탄하는 학생들의 거센 시위대를 향하여 전국 방방곡곡에서 경찰의 총탄이 퍼부어졌고 186명의 아까운 생명이 죽었으며 6천여 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이승만은 사퇴한 후 하와이로 망명하여 여생을 마쳤다. 이승만의 동상은 남산에서 끌어내려졌다. 그의 후계자였던 이기…
08-22
현대인의 정신건강    정신건강(精神健康)은 정신 면에서의 건강을 의미한다. 세계보건기구에 의한 정신건강의 정의는 정신 장애뿐만 아니라 자신의 잠재력을 실현하고 공동체에 유익하도록 기여할 수 있는 것이라고 되어있다.정신건강은 기본적인 인권이며, 그것을 최대한 행복을 누리는 목적에서 정신보건법이 제정되었다. 법에서는 정신 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인권을 배려하고 치료 또는 예방하고 사회 공동체로 회복하고 정신건강을 유지, 증진해 나가도록 선언하고 있다.   요즘 우리나라는 정신적 질병으로 인해 각…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