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1 페이지 > 헤드라인코리아저널

제목
백석총회 45주년 기념대회가 지난 9일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목회자와 성도 3만명이 참석해 45년을 이끄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영광을 올려드렸다. “이제 백석총회는 9천7백여 교회, 200만 성도가 속한 한국교회 2대 교단으로 우뚝 서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개혁주의생명신학으로 더욱 힘 있게 일어나 한국교회와 세계교회를 살리는 성령의 도구가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힘차게 전진합시다.”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총회(총회장:장종현 목사)가 교단 설립 45주년을 기념하며, 전국의 교단 소속 목회자와 성도 약 3…
04-19
초등학생 아이들이 18일 경기도 남양주 상상누리터 진접소망센터에서 저마다 공부하고 있다.18일 초등학교 하교 시간이었던 오후 3시 경기도 남양주 진접소망교회(최형길 목사) 스터디룸. 학교수업을 마친 아이 예닐곱 명이 잇따라 들어왔다. 아이들은 제법 익숙한 듯 저마다 자리를 잡고 학교 숙제에 몰두하기 시작했다. 공부에 지친 한 아이는 쉼터로 들어가 눈을 감고는 쪽잠을 청하기도 했다.경기도 남양주시와 교회가 전국 최초로 마련한 지자체형 초등돌봄센터 ‘상상누리터’ 현장이다. 상상누리터는 돌봄 수요가 많지만 시설이 부족한 지역에서 지역사회…
02-10
▲귀성길에 오른 한 가족의 모습. (사진출처 = 연합)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온가족이 모처럼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새해를 맞는다. 반가운 얼굴들을 마주하며 화목한 시간을 보내는 한편, 때로는 불필요한 갈등으로 가족 간에 상처를 주기도 한다. 크리스천은 어떻게 하면 기쁘고 복된 설날을 보낼 수 있을까.▲크리스천이라면 한번쯤은 직간접적으로 겪어봤을 제사 갈등. (사진출처 = 연합)"차례, 색다른 방법으로 진심 담아 추모" 크리스천이라면 한번쯤은 직간접적으로 겪어봤을 '제사 갈등'. 이를 피하기 위해 아예 가족 모임을…
01-28
신년감사연합성회 기념 촬영 월드기독교총연합회는1월26일(금)오전11시 강동구에 위치한 중흥교회(담임:엄신형 목사)에서 CWC새년감사연합성회를 가졌다. 1부 예배 사회 이준영 목사성경봉독  기독교사랑방송 발행인 김복례 목사 특송 문화예술대학교 총장 유명해 목사 이날 행사는1부 예배, 2부 신년메세지, 3부 격려사 및 축사, 4부 조직발표순으로 진행 됐으며,1부 사회는 이준영 목사(이화선목교회), 기도에 월기총 재정총재 이종득 장로, 특송 문화예술대학교 총장 유명해 목사,&…
01-15
    ▲ 신년사 전하는 정서영 대표회장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는 9일(화) 오전 11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아가페홀에서 2024년 신년하례예배를 드렸다.  안이영 목사(공동회장)의 사회로 드려진 예배에서 먼저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가 신년사를 전했다. 정서영 대표회장은 “한기총은 지난 한 해 온전한 정상화를 이뤄냈고, 나갔던 교단, 단체들도 속속 복귀하고 있다. 개혁주의 보수신학과 신앙을 지지하고,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한 정강정책…
01-13
 교회본질예배회복운동총연합회 대표총재 한요한 목사 (교회본질예배회복운동본부 설립자, 원주충만교회) 교회본질예배회복운동본부은 1.12(금)  오후 2시에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교회본질예배회복운동총연합회 출범 및 출판기념 감사예배를 교회본질예배회복운동본부, 한국원로목회자협회, 월드기독교총연합회, 지구촌선협의회 공동주관으로 진행했다. 말씀을 대언하는 피종진 목사 (한국부흥사협의회 대표총재)1부 교회본질예배회복운동총연합회 출범 및 출판기념 감사예배는 신상철 목사(공동 대회장)…
01-06
공항벧엘교회 오세광 원로목사 추대 및 최석환 담임목사 위임 감사예배 예장합동 공항벧엘교회가 오세광 원로목사 추대 및 최석환 담임목사 위임 감사예배를 1월 6일 토요일 오전 11시 공항벧엘교회 본당에서 대한예수교장로회 남서울노회 위임국 주관으로 진행했다.   1부 예배는 노회 위임국장 심수명 목사(한밀교회)의 인도로 김영현 목사의 기도(증경노회장/천호교회) 정규재 목사의 성경봉독(행6:5~7), 벧엘찬양대의 찬양, 오정호 목사 (합동총회 총회장/새로남교회)가 '더욱 든든히 서가는 교회'라는 제하의 말씀으로 순서를…
01-06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합동보수) 신년 감사예배 및 경서노회(노회장 표성순 목사),서울중앙노회(노회장 이명자 목사) 환영예배를 1월 6일 언약교회당(당회장 박영호 목사)에서 11시에 드렸다.고창수 목사의 사회로 묵상기도 후 찬송 650장을 부르고 대표기도는 표성순 목사(경서노회장), 성경봉독은 롬 11:1-6절을 홍석봉 목사, 특별찬양은 임장혁 목사(회록서기), 박영호 목사(부총회장)가 남은 자의 소망이라는 제목으로 은혜로운 말씀을 증거 했다. 환영사는 김태호 목사(총회장), 축사는 이창희 목사(증경총회장), 격려사는 정남준 목사(증경…
01-05
2024년 신년하례 및 대표총재, 여성총재 취임감사예배를 1월 5일 오후 1시 여전도회관 2층 루이시홀에서 은혜가운데 개최했다.(사)지구촌예수선교협회(대표총회장 강영준 목사)가 주최하고 세밀협, 합동연합총회, 국제중앙신문 방송, 국제신학 국제학술원 주관으로 2024년 신년하례 및 김헌수 목사 대표총재, 임수연 목사 여성총재 취임감사예배를 1월 5일 오후 1시 여전도회관 2층 루이시홀에서 은혜가운데 개최했다.&…
01-05
강남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미화)이 학교 밖 청소년 창업동아리 활동 수익금을 강남세움복지관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강남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들이 강남세움복지관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이번 후원금은 강남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속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커피와 쿠키를 제작하고 이를 판매해 얻은 수익금으로, 장애인의 자활과 자립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강남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창업동아리는 창업진흥원 ‘청소년비즈쿨’ 공모사업에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면서 활동을 시작했다.…
01-05
▲오정호 총회장은 “총회장과 임원들도 이권 개입이 아니라 총회를 은혜롭게 하는 일에 올인하겠다는 다짐으로, 주의 도구이자 손과 발이 되어 섬길 것”이라고 밝혔다.  예장 합동 총회(총회장 오정호 목사)가 4일 오전 11시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총회회관에서 2024 총회 신년 하례회를 드리고 개혁신앙 수호를 다짐했다.1부 감사예배는 서기 김한욱 목사의 사회로, 부총회장 김영구 장로의 기도, 부서기 임병재 목사의 성경봉독, 오정호 총회장의 설교, 특별기도, 장차남 증경총회장의 격려사, 총무 박용규 목사의 광고 및 인사, 부총회…
01-05
 교회본질예배회복운동총연합회(대표총재 한요한 목사) 출범식과 한요한 목사 저서 출판기념감사예배가 오는 1월 12일(금) 오후 2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지하1층 VIP룸에서 개최 된다.이번 행사는  한요한 목사  저서 <예배 변질은 사탄의 계략이다>는 “교회가 교회되게, 예배가 예배되게, 주일이 주일되게 하라”를 목표 아래, 코로나 팬데믹 이전부터 예배가 변질되어 교회가 점점 예배당이 아니라 행사장으로 변해가고, 예배를 드려도 하나님이 받으시는 예배인지를 생각하지 않으며, 주일도 온 종일 …
01-01
​   한국교회 언론사 모임인 한국기독언론인포럼(대표회장 한창환, 사무총장 김재만)은 지난 31일 「2023년 한국교회 최고의 인물」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 최고의 인물에는 두 명이 선정되었다. 목회자 부문 소강석 목사 목회자 부문에는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선정됐다. 소 목사는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기관통합추진위원장을 맡아 한국교회의 하나 됨을 위하여 남다른 열정으로 헌신한 공로와 6.25 참전용사들을 위한 섬김 등으로 올해 보훈문화상을 수상하는 등 대사회적인 활동은 물론 한국교회를 위…
12-27
세기총은 지난 12월 23일 세기총 본부에서 이주민 가족 초청 성탄누림잔치를 개최하고 함께 성탄의        기쁨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 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는 지난 12월 23일(토) 서울시 종로구 소재 세기총 본부 회의실에서 2023년 성탄을 맞아 ‘대한민국 이주민 가족 초청 성탄누림잔치’를 개최했다.공동회장 박광철 목사의 사회로 드린 1부 예배에서 환영사를 전한 대한민국이주민희망봉사단 단장 이재희 목사…
12-27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2024년 새로운 소망의 한해를 맞이하면서 한국교회와 대한민국, 나아가 온 세계 위에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항상 넘치기를 기도합니다.   다사다난(多事多難)했던 한 해를 보내고, 새로운 2024년을 시작하면서 생각해야 할 주제는 ‘겸손’입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을 가르치면서 ‘너희 중에 누구든지 크고자 하는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고 너희 중에 누구든지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너희의 종이 되어야 하리라(마20:26-27)’고 말씀하셨습니다. 제자들에게 주님의 좌, 우편에…
12-27
 한국교회총연합 제7대 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취임감사예배가 12월26일 63스퀘어 그랜드볼룸에서 예장백석총회 주관으로 개최, 장 대표회장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이라면 무조건 순종하려는 작은 믿음을 귀하게 여기신 줄 믿는다. 한국교회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사회적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부탁했다.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 제7대 대표회장에 취임한 장종현 목사가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복음으로 다시 일어서는 한국교회’라는 비전을 선포했다. 또한 교계 지도자들은 한국교회 통합에 대한 바람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