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1 페이지 > 헤드라인코리아저널

제목
03-06
조금세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부산협의회 회장 연임 2024년 상반기 국민통합위원회 부산지역협의회 정기회의 개최(3.4)국민통합위원회 부산협의회는 4일 부산시청 소회의실에서 가진 정기총회에서 조금세 회장이 위원 전원 만장일치로 제2기 협의회 회장으로 연임되었다. 조금세 부산협의회 회장은 전 대통령 자문 교육혁신위원, 대통령 자문 국정과제위원, 한국교총부회장, 전국시‧도 교총회장 협의회 회장, 올바른 교육감 추대 전국상임대표, 부산교총회장, 부산사립교장회 회장, 동아중‧동아고 교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학교바로세우기…
03-04
신상철 예비후보 한국교회 보수 연합운동 및 차별금지법 등 사회적 악법을 막기 위해 최일선에서 몸으로 막아온 신상철 목사(오산시 기독교연합회 직전대표회장)가 오는 4월 10일 총선에 ‘경기 화성시병 지역’ 무소속 후보로 나서기 위해 도전장을 낼 계획을 갖고 지난 3월 2일, 경기도 화성시 병점역 인근에서 사무실을 개소하고 시민들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 설교  오산기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서용선 목사 설교를 전한 오산기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서용선 목사는 “어느 곳에 있든지 겸손한 정치인이 되어 모든…
01-16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제철 딸기를 활용한 스트로베리 케이크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 스트로베리 시즌 케이크 3종 출시투썸플레이스는 지난 연말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의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았다. 모델 임지연이 가득 올라간 생딸기와 진한 초코 크림이 어우러지는 스초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광고 영상은 1000만 조회 수를 돌파하기도 했다. 화제의 케이크로 열풍을 일으킨 스초생은 12월에만 60만개, 지난해 총 180만개 이상 팔렸으며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 사태까지 벌어지는 등 …
12-17
인공지능 대화분석 전문 기업 테바소프트(대표 오정섭)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데이터바우처 지원 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테바소프트’ 데이터바우처 사업 공급기업 선정‘데이터바우처 지원 사업’은 전 사업 및 지역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을 촉진함으로써 데이터 활용 생태계 확산 및 디지털 경제 성장을 견인하고, 데이터 구매·가공 바우처 지원을 통해 데이터 수요 및 공급 생태계를 조성해 전 산업의 데이터 활용 활성화 촉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과학기술정…
11-01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는 10월 23일~24일 제주에서 초격차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간의 협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2023 초격차 매칭데이 in A-STREAM’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지난해에 이어 이번 매칭데이에는 초격차 시스템 반도체, 바이오헬스, 친환경·에너지 분야 스타트업 16개사와 벤츠코리아, LG디스플레이, LS Electric, DB손해보험, SK텔레콤 등 해당 산업분야를 리딩하고 있는 국내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 담당자들이 참여해 협업 가능성 등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양일간 치뤄진 행사에서 초격차 스…
10-31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이 30일(월) 오전 구청장실에서 열린 ‘이웃돕기 성품 전달식’에서 장석운 ㈜이오니스 대표(가운데)로부터 성품을 전달받고 기념촬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30일(월) ㈜이오니스(대표 장석운)로부터 1억 7천여만 원 상당의 플러그형 공기청정기 6,722개를 이웃돕기 성품으로 전달받았다.구는 이날 오전 구청장실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장석운 ㈜이오니스 대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웃돕기 성품 전달식’을 열었다.전달식은 호흡기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어르신들의 건강…
10-12
 XD Entertainment Pte. Ltd.(이하 XD)는 자사에서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할 예정인 뉴 클래식 SRPG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이하 소옵콘/SOC)’ 팬&펀 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10월 7일 선릉역 기네스하우스에서 개최된 팬&펀 데이는 게임 배경인 콘발라리아 주점 콘셉트로 펼쳐졌으며, 사전 참가자를 모집한 뒤 선별된 단장들을 초대한 특별 행사로 진행됐다.행사에서는 한정판 굿즈뿐만 아니라 루이비통, 한우세트, 정관장 홍삼세트, 화장품세트, 무선충전기 등 푸짐한 경품 이벤…
10-12
SK그룹은 SK와 최태원 회장이 11일 방한 중인 척 슈머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 등 6명의 미 상원의원 대표단을 SK 서린 사옥에서 만나 포괄적 분야의 경제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12일 밝혔다.미국 의원들은 이 자리에서 SK가 한-미 양국의 가교이자 반도체·배터리·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의 핵심 공급망 파트너가 됐다며, SK 경영활동에 관한 관심과 지원을 한층 확대하겠다고 밝혔다.최 회장은 “핵심 사업 분야의 대미 투자는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말하며 “기후변화, 디지털 전환 등 글로벌 이슈의 해법을 찾으려면 다양한 이해…
08-07
KG 모빌리티 전경 KG 모빌리티는 3일 임금 협상 잠정합의안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에서 합의안이 56.57%의 찬성률로 가결됨에 따라 국내 동종업계 최초로 2023년 임금 및 단체협상을 최종 마무리 지었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KG 모빌리티는 3년 만에 개최된 교섭에서 2010년 이후 14년 연속 무분규로 협상을 마무리 지으며 상생과 협력의 모범적인 노사문화를 바탕으로 회사의 경영정상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수 있게 됐다. 특히 KG 모빌리티 노사는 판매물량 증대와 함께 회사의 미래 발전과 지속가…
08-07
로펌 윈앤윈의 채혜선 변호사(대한변협 도산법전문변호사 등록) 기업회생(법인, 개인), 법인파산, M&A, NPL, P&A, DIP금융* 전문로펌 ‘로펌 윈앤윈’이 정식 출범했다.코로나19 팬데믹과 우크라이나 전쟁의 영향으로 산업계 전반이 큰 타격을 입고 있는 요즘, 재정난으로 휴업과 폐업에 이르는 기업들이 속출하는 가운데 채무자회생법상 채무조정을 통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기업회생 절차 관련 각종 지원프로그램의 활용을 더욱 고도화함으로써 폐업이나 파산으로 내몰리는 잠재력 있는 기업을 리사이클링하고 존속하도록…
08-06
 공유숙박창업지원센터(이하 센터)가 공유숙박 창업예정자를 대상으로 8월 23일(수) 부산에서 공유숙박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엔데믹 시대를 맞이해 관광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공유숙박 창업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사단법인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협회는 센터를 설립해 공유숙박 창업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센터는 2022년부터 공유숙박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서울·경기 지역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앞서 올해 상반기 서울과 제주에서 개최된 공유숙박 창업설명회는 신청자만 각각 500여명…
07-07
 6월 13일(화) 제주에서 개최된 ‘제주 공유숙박창업설명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엔데믹 시대를 맞아 관광수요가 늘어난 만큼 공유숙박창업 희망자의 신청이 줄을 이으며 행사장인 벤처마루 대강당이 붐비는 모습을 보였다.공유숙박창업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신청자만 300여명에 달했으며, 신청 조기마감 후 행사장 수용 인원에 맞춰 신청 선착순으로 입장했다고 밝혔다.공유숙박창업설명회는 센터가 무허가 불법 업체로 인해 생기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합법적인 창업을 장려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행사다. 설명회는 △COVID-19 이…
06-18
 브릭투웍스(총괄이사 함종민)가 6월 15일 롯데월드타워 Sky31 컨벤션에서 비영리 생태계의 미래를 만들어 가는 리더와 혁신가를 위한 지식 컨퍼런스 ‘도너스 콜라보레이트 2023’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컨퍼런스의 주제는 ‘한국의 비영리 생태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 국가, 산업, 기술의 경계를 넘어서’로, 다양한 분야에서 경계를 넘어 도전하는 17명의 연사와 비영리조직의 리더, 혁신가 2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 비영리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방안을 고민했다.  함종민 브릭투웍스 총괄…
06-11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이세중)은 에쓰-오일(대표이사 후세인 알 카타니)과 2023 에쓰-오일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지원사업’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함께일하는재단이 주관하고, 에쓰-오일이 주최한다.6년째 진행되고 있는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위기와 유류비 인상의 이중고를 겪는 푸드트럭 사업자들의 창업 활동을 격려하고 지속적인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지원사업을 통해 전국 청년 푸드트럭 40개 사를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팀에는 200만원 …
05-13
 KOTRA(사장 유정열)는 9일부터 11일까지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열린 세계 수소 써밋(World Hydrogen 2023 Summit & Exhibition)에서 한국 수소 홍보·상담관을 운영했다.11일에 개최된 한국 투자유치 IR 세션에는 많은 현지 관계자들이 참가해 한국 수소산업과 투자 환경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수소융합얼라이언스(H2Korea), 울산경제자유구역청과 공동으로 참가한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과 유럽 간 수소산업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KOTRA는 이에 앞서 지난달 24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