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 Shopee)가 20일 오후 2시 ‘쇼피와 카페24 마켓플러스를 통한 동남아시아 진출’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구 6억 명의 거대한 성장 잠재력을 지닌 동남아시아는 한류 열풍으로 한국 화장품, 한국 음식 등 ‘K제품’ 선호도가 높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 따르면 동남아 한류 콘텐츠 소비층은 60% 이상으로, K팝과 한국 아이돌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관련 상품의 구매도 증가하는 추세다. 뿐만 아니라 구매력이 좋은 중산층이 빠르게 늘어나 해외로 판로를 확대하고자 하는 셀러들이 진출하기 좋다.
이번 웨비나는 온라인 셀러들에게 동남아시아 최신 이커머스 시장 트렌드를 공유하면서 쇼피와 카페24 마켓플러스를 활용한 동남아시아 진출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2개 세션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서는 쇼피코리아에서 동남아 최신 이커머스 시장 트렌드와 함께 쇼피 입점 과정, 쇼피의 물류 솔루션 등 국내 셀러들을 위한 동남아 진출 상세 전략을 제시한다. 이어 카페24에서 마켓플러스 서비스를 안내하고 상품 및 주문 연동을 시연하며 효율적인 마켓 운영 팁을 전수할 예정이다.
마켓플러스는 쇼피코리아 공식 파트너사인 카페24가 제공하는 마켓 통합관리 서비스다. 간단한 설정만으로 자사몰의 상품을 국내외 여러 오픈마켓, 종합쇼핑몰 등에 연동해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품 등록부터 주문 수집, 배송 등을 자사 쇼핑몰 관리 화면에서 한 번에 처리해 운영효율까지 높일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쇼피 셀러들은 마켓플러스를 활용해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대만은 물론 중남미, 유럽까지 글로벌 온라인 숍을 보다 수월하게 운영할 수 있다.
웨비나 사전 등록 신청은 쇼피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공식 블로그에서 가능하다. 사전 등록 신청 마감일은 10월 19일까지로 쇼피에 입점하지 않은 셀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웨비나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쇼피코리아는 온라인 세미나에 참가하고 쇼피에 신규 입점한 셀러에게 1:1 브랜드 컨설팅 기회를 제공한다. 카페24에서는 쇼피 연동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쇼피코리아 권윤아 지사장은 “동남아시아는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쇼핑을 일상적으로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국내 판매자들이 진출하기 매력적인 시장이다”며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함께하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고 손쉽게 해외 판로를 넓혀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