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유재청(시민방송 부회장), 이준영(한국신문방송총연합회 이사장),
남성준(시민방송 대표), 문형봉(한국신문방송총연합회 부회장)
2021년 1월 27일 한국신문방송총연합회 세미나실에서 언론법인 한국신문방송총연합회(이사장 이준영)와 ㈜시민방송(대표 남성준)이 상호 협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양사는 서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공동 관심사에 대한 정보와 교류를 갖고 함께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협의를 통한 목적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로 초졸하게 치러진 협약식이지만 내용과 목적에 있어서 서로의 발전에 카다란 진보를 기대할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가 된 것을 자축하였다.
한국신문방송총연합회 이준영 이사장은 “시민방송의 오랜 경험과 우수한 콘텐츠가 시대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로 더욱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와 사업제휴를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시민방송의 남성준 대표는 “한국신문방송총연합회의 17개 지부가 명실상부한 언론의 기준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라고 축하의 말을 피력했다.
또한 양 단체는 서로 정기적인 모임을 갖고 서로에 대한 공동 주요 사업을 논의하고 추진하기로 약속하면서 한국사회 언론을 위해 힘쓸 것을 다짐하였다.
문형봉 기자
[저작권자 ⓒ 특수경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