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수입 솔루션인 TruIMPORT™ 론칭, 별도 격리 없이 학술 목적의 거의 모든 동물 사육장에서 중국산 설치류 모델 수입 가능해져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수입 솔루션인 TruIMPORT™ 론칭, 별도 격리 없이 학술 목적의 거의 모든 동물 사육장에서 중국산 설치류 모델 수입 가능해져

이창희 2021-05-29 (토) 10:34 3년전


신약 개발용 동물 모델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선두주자인 Taconic Biosciences는 TruIMPORT™ 엄브렐라를 통해 유전자 변형 방식으로 생성된 새로운 모델의 원활한 수입을 위해 Taconic-Cyagen Model Generation Alliance를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비영리 기관 소속 연구자들은 신약 개발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하지만 동물 모델 생성 작업을 아웃소싱하는 것은 비용적 측면에서 매우 부담이 크며 운반 과정에서 문제도 발생한다. 동물 모델 리소스에 대한 접근 과정에서 발생하는 장애물은 중요한 연구를 지연시킬 수 있다. 전통적으로 이러한 문제의 잠재적인 해결책은 상호 절충 방식이었다. 비용 효율적인 방법은 원산지가 어느 곳이냐에 따라 각 기관의 동물 시설에 들어가기 위한 건강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해당 동물에 대한 장기 격리 혹은 추가적인 번식을 요구한다. 이처럼 밟아야 하는 절차가 더해지면서 시간과 비용이 더 소모되는 것이다.


학술 및 비영리 연구자를 위해 2018년 발족한 Taconic-Cyagen Model Generation Alliance(이하 Alliance)는 업계를 선도하는 양사 인재들이 비영리 연구 기관을 위한 맞춤식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Taconic Biosciences는 설치류 모델 분야에서 65년 이상의 경험이 있으며, Cyagen Biosciences는 모델 생성 효율성 및 경쟁력 있는 원가 구조를 확보한 중국 내 리더 기업이다. Alliance는 발족 이후 학술 및 비영리 연구자를 위한 모델 생성 서비스 제공 분야에서 리더로 인정받고 있다. TruIMPORT™는 이러한 서비스 제공에 있어 중요한 혁신이라 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중국산 동물 모델이 기존의 동물 사육장이 요구하는 요건을 준수하면서 미국과 유럽 내 동물 시설로 수입될 수 있도록 한다.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TruIMPORT™는 고객들이 원하는 공급 타임라인, 건강 표준, 코호트 규모에 따라 여러 가지 가격 책정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효율적으로 모델을 생성할 수 있게 한다.


Taconic의 과학 서비스 담당 팀장인 Dr. John Couse는 “우리의 주된 목표는 고객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며 “Alliance는 수년간 효율적인 모델 생성 서비스를 제공해 왔지만, 수입에 대한 우려는 여전히 많은 고객에게 부담으로 남아 있다. TruIMPORT™ 엄브렐라를 통해 다양한 선택지를 고려할 수 있게 되면서 고객들은 이제 동물 사육장 요건에 관계없이 별도의 격리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중국산 설치류 모델을 수입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TruIMPORT™ 포트폴리오는 RapidRELAY™, RapidCHECK™, RapidEXPANSION™ 등 3가지 중요한 옵션으로 구성돼 있다. 고객들은 개별적인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웹사이트에서 제품 사양을 비교함으로써 타임라인, 표준, 산출물이 올바르게 조합될 수 있도록 결정할 수 있다.



이창희 기자 <저작권자 헤드라인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