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추석 명절을 맞아 국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식품‧건강기능식품 등의 올바른 구매, 음식재료 보관‧준비, 식중독 예방 요령 등 식품 안전정보를 제공한다.
식품 안전정보의 주요내용은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한 추석명절 생활방역 ▲제수용품 장보기 요령 ▲밀키트 등 온라인 장보기 요령 ▲음식재료 보관과 준비 요령 ▲과일‧채소, 조리기구 세척 요령 ▲명절음식 조리‧보관‧섭취 요령 ▲명절음식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 ▲성묫길‧귀경길 식중독 예방 요령 ▲선물용 건강기능식품 구매‧섭취 시 주의사항 등이다.
<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한 추석 명절 생활방역 >
(고향방문 행동수칙) 추석 명절의 코로나19 감염확산을 차단하고 안전한 명절 연휴를 보내기 위해 백신 접종완료 또는 진단검사 후 최소 인원(소규모)으로 고향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이상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방문을 취소·연기하거나 집에 머물며 증상을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진단검사를 받는다.
(방역수칙) 이동할 때는 가급적 개인 차량을 이용하고 휴게소에 머무는 시간을 최소화하며 다중이용시설의 출입을 자제합니다.
불가피하게 음식점‧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때에는 음식(음료)을 섭취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출입‧주문‧대기‧이동‧대화 시에도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 한다.
또한 이용자 간 2m(최소 1m) 거리두기, 시설 이용 전·후 손 씻기 또는 손소독제 사용, 시설 내 오래 머무르지 않기 등 방역수칙을 실천해 주시기 바란다.
(점검강화) 참고로 식약처는"안전하고 건강한 추석명절을 위해 9월 9일부터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연휴기간 동안 이용객이 증가하는 철도역, 터미널, 번화가 주변 음식점·카페, 유흥시설에 대한 방역수칙 이행여부 점검 등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창희 기자 [저작권자 ⓒ 헤드라인코리아저널/한국기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