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엔케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출 전년 대비 144% 증가; -재작년 동기 대비 매출 1337% 증가, 스토어찜 고객 수 누적 6만8000명 기록-

천호엔케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출 전년 대비 144% 증가; -재작년 동기 대비 매출 1337% 증가, 스토어찜 고객 수 누적 6만8000명 기록-

이창희 2021-11-11 (목) 10:51 3년전


건강식품 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활발한 라이브커머스 운영으로 올해 3분기까지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4% 성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재작년인 2019년 동기와 비교하면 1337%로 그 차이가 더 두드러진다. 


천호엔케어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출은 2018년도 개설 이후 꾸준히 증가해왔다. 특히 지난해는 전년도 대비 677% 성장했으며, 스마트스토어의 ‘스토어찜’ 고객 수 또한 지속해서 증가해 10월 약 6만8000명을 기록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성장에는 쇼핑라이브의 공이 컸다. 올해 천호엔케어 네이버 쇼핑라이브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185% 증가했다.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고 실시간 소통으로 재미를 더한 언택트 시대의 쇼핑 트렌드에 천호엔케어가 발 빠르게 올라탔다. 천호엔케어는 지난해 6월부터 월 1~2회씩 건강즙·키즈 라인·스틱 건강식품·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쇼핑라이브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천호엔케어의 쇼핑라이브는 매번 색다른 주제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시즈널 이슈와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들의 ‘구경하는 재미’를 놓치지 않는다. 최근에는 인기 웹예능 ‘파이트클럽’의 출연자 설영호와 함께 함께한 ‘천호제일 건강대회 가격학살전 LIVE’를 진행한 바 있다.


또한 평일 24시 주문 건까지 당일에 출고하는 ‘오늘 출발, 내일 도착’ 배송(도서산간지역 제외), 매월 포토리뷰 작성자 대상 경품 행사 등 빠른 서비스와 꾸준히 고객의 관심을 이끄는 이벤트 진행하는 것도 인기 요인이다.


천호엔케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베스트셀링 탑3 제품은 △석류와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함께 담은 스틱형 젤리 건강식품 ‘콜라겐 담은 석류젤리’ △100% 국산 도라지와 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배도라지청’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의 석류 건강즙 ‘하루활력 석류’다. 천호엔케어는 해당 제품들이 맛있고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천호엔케어는 14일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장보기 전단 행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천호엔케어 인기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천호엔케어는 사내 직원들이 직접 라이브의 기획부터 촬영까지 담당하고 있는데 이런 애정과 노력이 소비자에게도 전달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천호엔케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쇼핑라이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chunhomall.com



이창희 기자 [저작권자 헤드라인코리아저널/한국기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