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청소년센터 ‘사랑의 김장 나눔’ 가족 봉사활동 개최

잠실청소년센터 ‘사랑의 김장 나눔’ 가족 봉사활동 개최

문형봉 2024-11-17 (일) 23:46 6시간전

송파구 지역 사회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이 11월 16일(토) 잠실청소년센터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청소년과 그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총 900kg의 김장 김치를 직접 담그고 포장하며 나눔의 가치를 몸소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잠실청소년센터가 11월 16일(토) 주관한 ‘사랑의 김장 나눔’
잠실청소년센터가 11월 16일(토) 주관한 ‘사랑의 김장 나눔’

이번 김장 봉사활동을 통해 담근 김장 김치는 송파구 내 아동공동생활가정(그룹홈) 7개 시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잠실 지역의 경로당 등 지역의 소외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과 가족들은 김치를 정성껏 준비해 따뜻한 온정을 전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큰 감동을 선사했다.

최경학 잠실청소년센터 센터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가족 간 소통과 협력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봉사에 참여한 ‘잠청팸봉사단’은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건강한 가족 문화를 조성하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올해 ‘잠청팸봉사단’은 직접 제작한 책갈피와 점자 동화책 기부, 센터 인근 지역에서 플로깅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온정을 나누고 있다. ‘잠청팸봉사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사회와의 교류를 확대하며, 더욱 많은 사람이 참여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잠실청소년센터 청소년성장팀(070-5223-2706)으로 연락하면 된다


문형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