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 봉사활동을 운영하거나 공원을 직접 운영·관리하는 전국 NPO와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봉사자 1인의 봉사 1시간을 1만원으로 적립해 선정된 기관 및 공원에 전달
서울 그린트러스트(이사장 지영선)는 전국 은행연합회와 22개 회원사와 함께 ‘2021 공원의친구들 공원 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2017년부터 운영 중인 ‘공원의친구들 공원 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은 지속 가능한 도시공원 운영과 시민 참여 활성화를 위해 공원의 친구들과 함께 공원 봉사활동을 운영할 친구 공원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시숲(공원) 관련 목적사업을 하거나 공원 봉사활동을 운영 중(또는 예정)인 NPO, 공원을 운영 및 관리하는 행정기관이 대상이다. 2020년에는 서울을 포함한 전국 7개 지역 13개 기관, 23개 공원을 선정해 총 1억2466만원의 기금을 지원한 바 있다.
사업에 선정된 NPO와 행정기관에는 봉사자 1인의 공원 봉사활동을 1시간당 1만 원으로 환산해 봉사활동 운영 기금을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질 높은 공원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위한 교육 기회 제공 및 온오프라인 홍보와 이벤트 참여를 지원한다.
◇신청방법
서류접수 기간은 6월 9일 14시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서울 그린트러스트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6월 23일(수) 오전 10시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담당자 실무 워크숍은 6월 29일(화) 진행된다. 공원의친구들 지원사업에 대한 소개와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사업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공원의친구들은 시민들의 손길이 필요한 공원과 공원에서 봉사하고 싶은 시민을 연결하는 플랫폼이자 캠페인이다. 시민들이 공원을 함께 가꾸며 지켜야 할 공공공간으로 인식하고 공원의 주인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창희 기자 <저작권자 ⓒ 헤드라인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