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채널 비온뒤, 18일 ‘화농성 한선염’ 라이브 진행… 가수 이홍기와 분당차병원 이희정 교수 출연

의학채널 비온뒤, 18일 ‘화농성 한선염’ 라이브 진행… 가수 이홍기와 분당차병원 이희정 교수 출연

문형봉 2024-01-16 (화) 01:06 10개월전

의학채널 비온뒤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8일 오후 7시 가수 이홍기와 분당차병원 피부과 이희정 교수와 함께 화농성 한선염에 대해 알리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실제 화농성 한선염을 앓았던 가수 이홍기의 투병 이야기와 분당차병원 피부과 이희정 교수가 알려주는 화농성 한선염에 대한 정보 등 총 2부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나의 친숙한 숙적, 화농성 한선염과의 화해’ 엉덩이, 겨드랑이에 생기는 말 못할 고통, 화농성 한선염을 아시나요
의학채널 비온뒤가 가수 이홍기, 피부과 전문의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의학채널 비온뒤가 가수 이홍기, 피부과 전문의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화농성 한선염은 국내에 1만여 명이 앓고 있는 희귀 만성 염증성 피부 질환으로, 주로 엉덩이, 사타구니, 겨드랑이와 같이 피부가 접히는 부위에 통증을 동반한 염증성 결절, 악취가 나는 농양, 누관 등의 병변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매우 고통스러운 질환이다.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환자들은 사회적 낙인 및 고립, 우울 및 불안감 등을 경험하며, 이는 환자 삶의 질 저하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가수 이홍기는 지난해 12월 한국노바티스와 함께 화농성 한선염 인식 개선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홍기는 유튜브 채널 ‘화농성 한선염에 빛을 비추다(Shine a light on HS)’에 게재된 캠페인 영상에 출연해 자신의 화농성 한선염 투병기를 밝혔다. 영상 속에서 이홍기는 중학생 때부터 화농성 한선염을 앓아왔으며, 극심한 통증과 고름 등 자신이 겪은 증상과 아픔을 고백했다. 또한 화농성 한선염에 대한 오해와 부정적 인식 속에서 많은 환자들이 증상들을 방치하거나 숨긴다며 안타까움을 전한 것은 물론, 스스로도 오랫동안 ‘종기’로만 알고 지냈던 자신의 병이 ‘화농성 한선염’이었음을 최근에야 제대로 알게 됐다며, 환자들에게 더 늦기 전에 용기를 내 피부과 전문의로부터 진단받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라이브 1부에서는 가수 이홍기와 함께 직접 겪었던 화농성 한선염 투병 경험, 라이브 전 시청자들에게 받은 사전 질문에 대한 질의응답 등이 진행된다. 이홍기가 겪었던 고충과 아픔, 일상 속 불편함을 듣고, 치료 후 일상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서 환자 입장에서의 화농성 한선염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예정이다.

2부에서는 분당차병원 피부과 이희정 교수와 함께 화농성 한선염의 정의, 증상, 원인 등 질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고, 일반인들이 화농성 한선염에 대해 갖는 흔한 오해를 OX퀴즈를 통해 해소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희정 교수는 ‘단순한 뾰루지’, ‘안 씻어서 생기는 병’ 등 화농성 한선염에 대한 오해를 바로 잡고, 조기 진단과 치료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에서는 사전에 받은 질문뿐만 아니라 화농성 한선염에 대한 여러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전문의와 실시간 채팅을 통한 질의응답도 진행될 예정이다.

의학채널 비온뒤는 국내 최초 의학전문기자인 홍혜걸 박사가 운영하는 155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의학 전문 미디어로, 서울시에 언론기관으로 정식 등록된 인터넷 언론사다. 홈페이지와 앱을 비롯해 유튜브 채널, 네이버 TV, 페이스북 등 각종 SNS를 운영하며 실시간 라이브와 각종 의학 뉴스와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의학채널 비온뒤 소개

의학채널 비온뒤는 국내 첫 의학전문기자인 홍혜걸 박사가 운영하는 의학채널이다. 지식 나눔에 동참하는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정직한 의학 지식을 나누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비온뒤는 2011년 서울시에 언론 기관으로 정식 등록된 인터넷 신문사다. 기사나 칼럼뿐 아니라 동영상과 실시간 방송까지 다양한 형태의 뉴스와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의학채널 비온뒤는 말 그대로 비온뒤 땅이 굳고 무지개가 뜨듯 치유와 건강을 추구한다. 지금까지 1만여 개의 콘텐츠를 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