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다가올 의료 인공지능(AI) 미래를 준비한다

식약처, 다가올 의료 인공지능(AI) 미래를 준비한다

이창희 2020-10-21 (수) 21:18 1개월전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디지털헬스 분야 발전을 위하여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함께 공동 세미나를 코엑스(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10월 21일 개최합니다.
 
이번 세미나는 ‘2020 국제병원 및 의료 산업박람회*’에서 ‘의료 인공지능, 미래가 오다’를 주제로 진행됩니다.

  ‘포스트 코로나와 K-메디칼’이라는 주제로 디지털헬스케어, K-메디컬, K-방역를 테마로 ‘20.10.21(수)∼23(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이번 세미나는 2개 분과로 나누어 개최되며, 분과별 주요 프로그램은 ▲(1분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진하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닥터앤서’의 의료현장 적용사례 ▲(2분과) 디지털헬스기기의 허가심사 정책 등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2분과에서는 식약처가 ▲인공지능 의료기기 허가심사 방안 ▲디지털 치료기기 허가심사 방안 ▲의료기기 사이버 보안 허가심사 방안 등에 대해 발표합니다.

 
식약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디지털헬스 의료기기 분야의 허가심사 및 신속제품화 방안을 학계와 산업계 등과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인공지능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국내 의료기기가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선제적인 규제 제시, 국제기준과의 조화 등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창희 기자  <저작권자 ⓒ 헤드라인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