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살림 연수원, 일상에서 몸과 마음 돌보는 ‘마음살림 앱’ 출시, 한살림 연수원이 일상에서 몸과 마음을 돌볼 수 있게 돕는 ‘마음살림 앱’을 출시했다

한살림 연수원, 일상에서 몸과 마음 돌보는 ‘마음살림 앱’ 출시, 한살림 연수원이 일상에서 몸과 마음을 돌볼 수 있게 돕는 ‘마음살림 앱’을 출시했다

이창희 2021-07-26 (월) 09:54 3년전


‘마음살림’은 ‘모든 생명이 하나로 연결돼 있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우리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돌보고 자연, 공동체와 연결하는 삶을 돕기 위해 한살림 연수원에서 펼치고 있는 생활수양활동이다.


새로 출시된 마음살림 앱을 통해 몸·밥·숨·쉼·때·봄·맘 등 한 음절 열쇠말의 의미를 담은 영상을 보며 스스로 몸과 마음을 돌볼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동작을 통한 몸 돌봄과 명상으로 좋은 습관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마음닦기·살림행공, 참뜻찾기 등의 마음살림 프로그램을 영상으로 공부할 수 있고, 모든 일에서 ‘고마움’을 찾아 쓰는 나만의 일기도 기록할 수 있다.


마음살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한살림 마음살림’ 또는 ‘마음살림’을 검색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더불어, 마음살림 앱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내가 바로 마음살림 앱 홍보대사’는 마음살림 앱 이용경험을 공유하는 이벤트다. 마음살림 앱을 이용하며 좋았던 점 등을 그림이나 영상에 담아 이메일()로 보내주면, 20명을 선정해 ‘마음살림 유기티스푼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기한은 7월 26일(월)부터 8월 16일(월)까지다.


다음으로 ‘나에게 마음살림 앱은 ____다’는 이용했던 마음살림 앱을 한 단어나 간단한 문장으로 설명하는 이벤트다. 한살림 인스타그램 공식계정(@hansalim_official)이나 한살림 카카오톡플러스친구(‘한살림’ 검색)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남기면 30명을 선정해 ‘마음살림 에코백’을 증정한다.


참여 기간은 7월 29일(목)부터 8월 9일(월)까지다. 두 이벤트 모두 당첨자 발표는 8월 23일 주간 한살림 연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창희 기자 [저작권자 헤드라인코리아저널/한국기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