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한세예스24문화재단과 함께 어린이에게 책을 선물하는 ‘#어린이 책선물 캠페인 - 예스24 선물의 집’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가 책을 더 즐겁게 접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된 예스24와 한세예스24문화재단의 연간 어린이 독서 진흥 캠페인이며 이를 통해 매월 1000명의 어린이에게 책을 선물할 계획이다.
어린이에게 책을 선물하고자 하는 사람은 예스24 홈페이지 내 마련된 캠페인 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캠페인 페이지에서 간단한 퀴즈를 맞춘 후 어린이에게 선물할 책 한 권을 선택하고, 책과 함께 동봉할 메시지와 선물 받을 어린이의 주소 그리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어린이 책선물 캠페인 - 예스24 선물의 집’에서 선물 가능한 도서는 유아(4세~6세)와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각각을 위한 연령대별 베스트셀러 및 각 기관 추천 도서와 신간 중심으로 구성되며, 도서 구매 비용과 배송비는 전액 예스24와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 부담한다. 캠페인은 28일부터 상시 응모 가능하며, 전월 25일에서 금월 20일까지 접수된 응모 내역을 심사한 뒤 매월 24일에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예스24는 캠페인 참여자를 위해서도 퀴즈 이벤트와 SNS 응원 이벤트를 준비했다. 예스24는 캠페인 페이지에서 퀴즈를 맞춘 참여자에게 예스24 1000원 상품권 또는 북클럽 30일 이용권을 랜덤으로 증정하고, SNS에 캠페인 응원글을 게시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예스24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선물 받은 책에 대한 인증샷과 언박싱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할 시 예스24 상품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예스24 김석환 대표는 “아이들에게 책을 선물 받는 설렘과 기쁨을 알려주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일깨우고자 이번 선물의 집 캠페인을 준비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집에서 대부분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이 책과 함께 양질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예스24는 독서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형봉 기자
[저작권자 ⓒ 헤드라인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