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 학과 맞춤 취업 경쟁력 강화 위한 ‘항공릴레이멘토데이’ 프로그램 성료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 학과 맞춤 취업 경쟁력 강화 위한 ‘항공릴레이멘토데이’ 프로그램 성료

이창희 2021-09-17 (금) 10:40 3년전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조성호)가 3일 학과 맞춤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항공릴레이멘토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성료된 항공릴레이멘토데이 프로그램은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소개 △AI 면접 취업 특강 △분야별 멘토와의 대화 등으로 구성돼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됐으며 지상직승무원, 보안검색 직무 현직자를 섭외해 현직자가 직접 직무소개를 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이날 프로그램은 항공관광경영과 등 32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학생들에게 사전 질문지를 접수를 받아 지상직승무원, 보안검색 분야 실시간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지상직승무원’ 분야 직무멘토링에 70% 매우 만족, ‘공항보안검색’ 분야 직무멘토링에 62.5% 매우 만족한다고 답하는 등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날 프로그램은 항공관광경영과 등 32명 학생이 참여했다.


항공릴레이멘토데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찰경호행정과 방주영 학생은 “현직자를 만날 기회가 없는데, 오늘 항공릴레이멘토데이를 통해 보안검색 현직자 멘토링 프로그램을 듣게 돼 실질적인 도움이 너무 돼 만족한다”며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추가로 현직자와의 만남을 추진해 준다면 진로 설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노승희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는 “인천공항 1터미널에 위치한 항공일자리 취업센터의 도움으로 인천공항에서 근무하는 분야별 현직자를 모셔 평소 직무에 대해 궁금했던 학생들의 궁금증이 해소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학일자리센터는 10월에 직무별 현직자를 섭외해 학과 맞춤 직무 특강을 계획하고 있으며, 진로·취업·창업 문의는 김포대학교 호프관 120호에 위치한 대학일자리센터에서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ukp.ac.kr/



이창희 기자 [저작권자 헤드라인코리아저널/한국기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