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 케이티(KT)와‘KT 텔레 뮤지엄’공동개최

국립과천과학관, 케이티(KT)와‘KT 텔레 뮤지엄’공동개최

이창희 2020-11-30 (월) 10:58 3년전  


(이정모 관장)KT(대표이사 구현모)와 함께 한성전보총국 개설 135주년을 기념하여 정보통신 사료 온·오프라인 체험전인 ‘KT 텔레 뮤지엄(KT Tele Museum)’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전시는 2021131일까지 진행한다.​

  

‘KT 텔레 뮤지엄(KT Tele Museum, www.ktmuseum.co.kr)’은 KT가 소장한 6천여 점의 통신 사료를 전시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360도로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이다.

텔레 뮤지엄은 원격을 뜻하는 ‘Tele’와 박물관을 뜻하는 ‘Museum’을 합쳐 만든 말로 온라인 전시와 통신 등 중의적인 의미를 담았다.


이번 기획전은 온라인에 있는 KT 텔레 뮤지엄의 콘텐츠를 국립과천과학관 기획전시실으로 옮겨와 오프라인 현장에서 통신 사료들을 체험과 함께 접할 수 있다.

1885년 고종이 최초로 전화기를 사용한 근대 통신 역사부터 현재 스마트폰에 이르는 통신 역사를 스토리와 함께 체험할 수 있다.

그리고 모스부호 전송, 전화교환, 삐삐 숫자 암호 맞추기, 하이텔 통신 등 중요 통신 사료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국립과천과학관(이정모 관장)은 “이번 온·오프라인 전시는 세계최초 CDMA(코드분할다중접속 기술, 1996년), 5세대 이동통신(5G, 2019년) 상용화 등 정보통신기술(ICT) 강국으로 발돋움한 우리나라 정보통신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며 미래를 꿈꿔 볼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이창희 기자 <저작권자 헤드라인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