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성신여자대학교 융합보안공학과 온라인 ‘라이브 견학’ 진행

안랩, 성신여자대학교 융합보안공학과 온라인 ‘라이브 견학’ 진행

이창희 2021-06-20 (일) 16:25 3년전  


안랩(대표 강석균)이 6월 18일(금) 성신여자대학교 융합보안공학과 학생 96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랩 ‘라이브(Live) 견학’은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든 실시간 방송(URL)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기업 탐방 프로그램이다.


안랩은 이번 라이브(Live) 견학에서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함께 살아가는 사회에 기여한다’는 철학을 실천해 온 안랩의 역사와 다양한 보안 직무를 소개하고, 참가 학생의 관심 분야와 요청을 반영한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했다. 멘토링에는 안랩 악성코드 분석, 침해사고 대응, 정보보호 컨설팅 직무 실무자와 채용 담당자가 참여해 학생들의 실시간 질문에 답했다.


이어진 랜선 사옥투어에서는 견학 진행자가 스마트폰을 들고 이동하며 주요 업무 공간, 휴게 시설, 제품 · 역사 전시관 등을 일인칭 시점으로 둘러보는 경험을 제공했다.


성신여자대학교 융합보안공학과 이일구 교수는 “2019년 오프라인 견학에 이어 이번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견학에 참여했는데 공간이나 인원수 제한이 없고 실시간 채팅도 가능해 좋았다”며 “특히 학생 개개인의 관심 분야가 반영된 맞춤형 직무 멘토링이 제공돼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랩 사회가치실현팀 인치범 상무는 “지난해부터 현재(2020.3~2021.6)까지 국내외 학생 등 4924명(대학생 1082명)이 온라인 라이브(Live)견학에 참여하며 비대면 기업 탐방 프로그램에 대한 학교측과 학생들의 높은 수요를 실감하고 있다”며 “정보보안에 관심이 있는 학과의 더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이창희 기자 <저작권자 헤드라인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