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대상 학습전략 코칭 무료특강

학부모 대상 학습전략 코칭 무료특강

문형봉 2020-07-23 (목) 20:09 3년전  
파워인진로상담센터(대표 정옥경·사진)는 여름방학을 맞아 다음 달 6일 오전 10~12시 ‘드림맘 학습전략 코칭’ 무료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 대상은 학부모들이다.

자녀의 성적에 관심있는 학부모가 자녀의 학습지도에서 무엇을 더하고 빼야 하는 지, 효과적인 학습전략 및 학습법을 소개한다.

정옥경 대표는 “자유학기제, 자유학년제를 통해 자신의 진로와 꿈을 찾는 청소년이 학습 성취도 및 성적 등으로 미리부터 꿈을 포기하는 사례를 접하면서, 청소년에게 학습법 지도가 필요하다는 걸 절감했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교육환경이 바뀌어도 공부의 주체인 학생의 학습법이 바뀌지 않으면 성적이 오르기 어렵다”며 “내 아이에게 맞는 구체적인 학습방법과 전략을 습득, 학부모가 조언할 수 있도록 설계한 학부모 특별 강좌”이라고 했다.
 
정 대표는 교육학박사이다. 20여년 교육현장에서 진로지도와 직업상담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의 ‘진로 네비게이션’ 역할을 해왔다.

이날 특강에서 성적이 안 나오는 심리적·행동적 원인을 찾아 ‘내 아이에게 맞는 구체적 학습법과 학습전략’을 안내한다.


파워인진로상담센터(http:/blog.naver.com/powerinedu)는 진로상담, 학습상담, 서울대생과 함께 하는 학습전략 멘토링, 1대1 학습습관 코칭 프로그램, 직업상담사 양성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경기도 교육청의 ’꿈의 대학‘, 서울시 교육청의 ‘더불어 교실’ 등을 통해 청소년 진로 및 학습문제를 풀고 있다.
 

문형봉 기자  
[저작권자 ⓒ 헤드라인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