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가 ‘열정 ON OFF’를 펴냈다.
사영 지음, 좋은땅출판사, 388쪽, 1만7000원
이 책은 대기업에서 인사, 조직 문화 등을 담당한 저자가 직장 생활과 인생관에 대해 쓴 자기계발서다. 저자는 사람과 집단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해왔으며 사업진단, 고객관리, e-비즈니스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일했다. 그러면서 ‘열정적일 수 있는 이유와 방법’에 대한 고민을 시작했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사회 구성원들이 자기 주도적이고 열정적으로 삶을 살 수 있는 마음의 작동방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1부에서는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동기, 욕구에 대해 이야기한다. 2부에서는 그 동기를 활용한 ‘나다운’ 직업적 정체성을 찾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3부에서는 ‘자기 주도적 행동의 근원’인 ‘자율성 동기’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었으며, 4부에서는 그중에서도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유능성 동기’에 대해 이야기했다. 5부에서는 사회적인 존재인 인간에게 중요한 ‘관계성 동기’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다뤘으며 마지막 6부에서는 이 책의 핵심 개념을 활용해 행복한 삶을 찾는 여정에 대해 알아봤다. 특히 이 책의 흥미로운 부분은 마음의 작동 방식을 설명하는 데 있어 영화와 소설을 활용하면서 독자의 이해의 폭과 깊이를 더하고자 했다는 점이다.
삶은 매일매일이 선택이고 갈등의 연속이다. 그 선택 중에는 본인이 원해서 하는 선택과 어쩔 수 없이 하게 되는 선택이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원해서, 하고 싶어서 선택하는 삶을 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왜 하루를 그저 그렇게 보내는 것인가. 왜 하는 일에 열정이 생기지 않는가. 열정을 ‘ON’ 하고 ‘OFF’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이 책을 통해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동기에 대해 알아보고 그 동기를 실천해 삶에 열정이 가득해지길 바란다.
‘열정 ON OFF’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