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구로청소년센터가 오는 9월 27일(금)부터 11월 29일(금)까지 4회기 동안 서울시 내 청소년(초·중등생)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립구로청소년센터 ‘2024년 부모교육·상담 프로그램’ 모집 포스터
이번 ‘부모 교육·상담’은 자녀와의 갈등, 고민 등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90분간 4회차 운영되며 자녀 양육에 대한 정보 체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부모의 자기 효능감 증진을 목표로 한다.
1회차는 내 자녀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 청소년기 발달 특징을 살펴보고, 2회차에서는 내 자녀와 건강하게 의사소통하는 방법과 기술을 배울 수 있다. 또한 3회차와 4회차는 부모의 자기 효능감과 회복탄력성을 주제로 부모 집단 상담 활동을 병행해 부모로서 건강한 태도와 자신감을 찾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자녀와의 갈등으로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거나 자녀 양육에 고민이 많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시립구로청소년센터에서 운영하는 ‘2024년 부모교육·상담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통해 전문가로부터 자녀 양육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좋은 부모로서의 역할과 자세를 갖추는 첫발을 내디딜 수 있을 것이다.
오는 9월 23일(월)까지 참자가 모집 신청을 받고 있으며, 네이버폼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 접속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은 1회성이 아닌 연속성 프로그램으로, 1~4회기 모두 참여가 가능한 참가자를 우선 선발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구로청소년센터 홈페이지(www.guro1318.org) 공지 사항 내 게시글 ‘2024년 부모교육·상담 프로그램 모집’을 참고하거나 상담사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