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호 신임 미국 휴스턴 총영사 부임

정영호 신임 미국 휴스턴 총영사 부임

이현 2023-01-21 (토) 11:57 1년전



정영호 신임 미국 휴스턴 총영사 부임

 

박진 외교부 장관은 2022년 하반기 신규 임명된 정영호 휴스턴 총영사에 대한 임명장 전수식을 개최했다.

박 장관은 정영호 총영사를 축하하며 "공공외교 활동, 재외국민 보호, 재외동포 권익 신장 및 한국기업 지원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고 외교부는 전했다.

21대 주휴스턴 대한민국 총영사로 임명된 정영호 총영사는 국회부의장 비서실장, 피츠버그 한인교회 담임목사, 20대 대통령 취임 준비위원회 대변인 등을 지냈다. 저서로는 ‘8가지 크리스천의 리더십, 8복으로 리드하라’, ‘혼돈의 정치 대통령 리더십등이 있다.

 

주휴스턴 총영사관이 위치한 텍사스주는 인구, GDP, 대통령 선거인단 수 등에서 미국 내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엑손모빌, AT&T, Dell 등 포춘 지 선정 500대 기업 중 53개 사의 본사가 위치한 있는 등 미국 중남부 지역의 경제 요충지이다.

 

텍사스주는 휴스턴, 샌안토니오, 댈러스 등 미국 10대 도시 3개가 위치하고 있다. 텍사스 주도(州都)인 오스틴은 2017년부터 3년 연속 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선정되기도 했다.

 

주휴스턴 총영사관이 관할하는 5개 주(텍사스·아칸소·오클라호마·미시시피·루이지애나)에는 우리 재외동포 18여만 명이 거주하면서 의학, 과학, 에너지 분야 등에서 미국 경제·사회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으며, 향후 재외동포 2·3세의 역할이 크게 기대되는 곳이다.

 

정영호 신임 주휴스턴 총영사는 우리 동포들이 미국 지역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이자 한미 동맹 강화를 위한 가교로서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언제나 동포 여러분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동포사회의 믿음직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