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1 페이지 > 헤드라인코리아저널

제목
관리자 12-09 16
 북한이 지난 7일 서해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에서 '중대한 시험'을 성공했다고 밝힌 가운데, 일본 정부는 탄도미사일 사거리 연장 실험이 이뤄졌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분석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9일 NHK는 일본 방위성 간부를 인용해, 북한이 발표한 '중대한 시험'이 탄도미사일과 관련된 실험으로 보고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에서는 이전에 사실상 장거리탄도미사일 발사와 미사일용 엔진 실험 등이 실시된 적 있기 때문이라고 NHK는 설명했다. 방위성 간부는 매체에 "장거리탄도미사일 사거…
관리자 12-09 14
 미국 연방수사국(FBI)은 8일(현지시간) 플로리다의 펜서콜라 해군 항공 기지에서 지난 6일 일어난 총격 사건을 테러 행위(act of terrorism)로 추정해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까지는 사우디아라비아 공군 소위인 훈련생 모하메드 사이드 알샴라니(21·사망)의 단독 범행으로 보고 사건 동기를 규명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AP와 로이터, AFP통신에 따르면 FBI 잭슨빌지부 책임자로 이번 수사를 이끄는 레이철 로하스 특별수사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대부분의 총기 난사범 수사에서 그렇듯이 이번 사건이…
관리자 12-09 11
 라니티딘에 이어 당뇨병 치료제인 '메트포르민'에서도 발암유발물질인 N-니트로소디메틸아민(NDMA)이 검출됐다. 싱가포르 보건과학청(HSA)은 지난 4일(현지시간) 메트포르민 성분 당뇨병 치료제 3개 품목에서 발암유발물질 NDMA가 검출됨에 따라 해당 품목에 대한 리콜을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의약품청(EMA)에서도 관련 내용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다만 이들 제품은 국내 수입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을 방침이다. FDA는 자넷 우드콕 약물평가연구…
관리자 12-09 11
 "머리가 빙글빙글 돈다", "앞이 캄캄하다" 등의 표현으로 호소하는 어지럼증(현기증). 어지럼증은 흔한 증상이면서 원인과 증상도 다양하다.안색이 창백해지고 식은땀을 흘리기도 하며 구토까지 동반되기도 한다. 고대안암병원과 '미오토닷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이런 어지럼증에 대해 알아본다.1. 어지럼증 느끼면 빈혈?어지럼증이 나타나면 흔히 빈혈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어지럼증은 원인이 다양하다. 어지럼증은 이비인후과, 신경외과, 신경과 등 다양한 과에서 진찰 되며, 정확한 원인 진단이 중요하다.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이석증이 많아…
관리자 12-09 10
 문재인 대통령은 9일 록밴드 'U2'의 보컬이자 사회운동가인 보노를 만나 "독일의 통일 이후 한국 국민도 남북의 평화와 통일을 바라는 열망이 강해졌다"고 말했다. 전날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내한공연을 한 U2는 그래미를 총 22회 수상한 유명 밴드로 다양한 정치·사회적 현안에 의견을 내 왔다. 리더이자 보컬인 보노는 빈곤 퇴치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나서 과거 노벨평화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문 대통령은 접견에서 부인인 김정숙 여사가 내한공연을 관람한 일을 언급하며 "아주 대단한 공연이었다고 한다. 한국 공연의 성공을 축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