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캡투어,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레드캐퍼즈 2021’ 출범

레드캡투어,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레드캐퍼즈 2021’ 출범

이창희 2021-02-06 (토) 11:13 3년전


레드캡투어(대표이사 인유성)는 4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세바시 데마코 홀에서 인플루언서 커뮤니티 ‘레드캐퍼즈(Redcappers) 2021’ 언택트 발대식을 열었다. 


인기 유튜버 10인과 파워 블로거 10인으로 구성된 ‘레드캐퍼즈 2021’은 앞으로 1년 동안 레드캡투어와 함께 ‘사람, 자동차, 여행’을 테마로 유튜브 동영상과 블로그 제작물을 만들어 공개할 예정이다. 레드캐퍼즈가 만들어갈 제작물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갈 독자들에게 ‘떠남, 설렘, 새로운 출발’을 추구하는 ‘나를 찾아 떠나는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해갈 계획이다.


레드캐퍼즈가 만드는 제작물은 레드캡투어의 유튜브/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독자들과 만날 수 있다.


◇인플루언서들과 레드캡투어가 함께 만드는 라이프 스타일 문화 콘텐츠


여행과 렌터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레드캡투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가 무엇일까를 고민했고,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나를 찾아 떠나는 라이프 스타일’ 문화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 코로나19가 몰고 온 비대면 고립의 시대를 넘어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통해 ‘떠남, 설렘, 새로운 출발’을 이야기하자는 취지다. 특히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통해 최근 트렌드인 ‘부캐(부가 캐릭터)’를 만들어 보자는 제안이다.


레드캐퍼즈(Redcappers)는 여행/렌터카 전문 기업인 redcap과 모자 쓴 사람을 뜻하는 cappers의 합성어로 사람, 자동차, 여행을 테마로 레드캡투어와 함께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디지털 크리에이터들의 커뮤니티다.


레드캐퍼즈에는 여행/자동차 전문 개그맨 ‘백봉기’, 캠핑/차박 전문 ‘김엄지’ 포함 10명의 인기 유튜버와 일평균 방문자 수 3만 명의 ‘아톰비트(블로그명 아톰비트의 감성 드라마 팩토리)’, 자동차 관련 유명 블로거 ‘굳맨(블로그명 굳맨TV)’ 등 총 10명의 파워 블로거가 참여한다.


인기 유튜버와 파워 블로거로 구성된 레드캐퍼즈는 레드캡투어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나를 찾아가는 라이프 스타일을 문화 콘텐츠로 제작해 나를 성찰하고 새로운 정체성을 찾아가는 문화 현상을 다양하게 표현해갈 계획이다.


한편 레드캡투어는 23년간 기업 렌터카 시장에서 인정받은 신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맞춤형 프리미엄 렌터카 서비스를 모색하고 있다. 레드캡투어의 고객들만큼은 고단한 일상 속에서 자동차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자기 자신을 발견하는 중요한 순간들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다.


◇언택트 방식의 레드캐퍼즈 2021 온라인 발대식 개최


강남 세바시 데마코 홀에서 진행된 이번 발대식은 언택트 트렌드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최소 인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커뮤니티 활동 안내, 임명장 수여 등의 순서로 마무리됐다.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 이날 발대식에서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는 “레드캐퍼즈가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경험이 공유되고 색다른 시각을 제안함으로써 새로운 여행 문화와 창조적 라이프 스타일을 열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창희 기자 <저작권자 헤드라인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