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경찰청 공무원직장협의회 공식 출범

서울지방경찰청 공무원직장협의회 공식 출범

문형봉 2020-07-04 (토) 22:06 3년전

b2bdaee1a001d686d0b639214ab21507_1593867980_3232.png

- 직장협의회 설립증 교부 및 현판식 개최 -
 

경찰관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공무원직장협의회’가 드디어 서울지방경찰청에서도 공식 출범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3일 오전 이용표 서울지방경찰청장, 여익환 직장협의회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지방경찰청 공무원직장협의회 설립식 및 현판식을 개최했다.

공무원직장협의회의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이 지난해 12월 개정되었고, 금년 6월 11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경찰도 공무원직장협의회에 가입할 수 있게 되었다.

공무원직장협의회는 공무원의 근무환경 개선, 업무능률 향상, 고충처리를 목적으로 활동하며, 가입대상은 경감 이하 경찰공무원 및 6급 이하 일반직 공무원으로 지휘·감독·비서·기밀·보안·경비·인사·예산·경리·물품출납 업무자는 가입이 제한된다.

이에 따라 서울지방경찰청에서는 직장협의회 준비위원회와 사전협의하여 구체적인 가입범위를 확정하였고, 지난 7. 1. 설립 총회를 거쳐 현재 직장협의회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여익환 서울지방경찰청 직장협의회 대표는 “건강한 경찰이 시민을 돌볼 수 있다는 다짐으로 지휘부와 끝없이 소통하여 공정하고, 갑질없는 건강한 조직을 만들고자 한다. 지휘부에게는 당당하게, 동료들에게는 낮은 자세로 임하여 집행부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용표 서울지방경찰청장은 “직장협의회는 법에서 인정하는 소통·협력을 위한 공식적인 협의기구인 만큼, 서로가 진솔되게 대화하면서 신뢰를 쌓아간다면 근무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조직 내외의 여러 가지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형봉 기자  

<저작권자 ⓒ 헤드라인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