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 시민과 함께 ‘뚝딱뚝딱 미디어’로 온라인 콘텐츠 제작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 시민과 함께 ‘뚝딱뚝딱 미디어’로 온라인 콘텐츠 제작

문형봉 2020-09-03 (목) 00:02 19일전  

9월 1일부터 11일까지 영상 제작에 참여할 ‘시민영상제작단’ 모집
‘시민영상제작단’ 선발해 전문가와 함께 기획·촬영·출연 등 전반적 영상제작 과정에 참여
코로나19로 시민의 변화된 일상 담은 ‘시민 이야기 프로젝트’ 진행

화성시미디어센터 뚝딱뚝딱 미디어 안내 포스터


화성시미디어센터 뚝딱뚝딱 미디어 안내 포스터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이 운영하는 화성시미디어센터는 2020년 하반기 화성시 기관들과 화성 시민이 함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뚝딱뚝딱 미디어>를 선보인다.

이번 콘텐츠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시행으로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하는 시민을 위해 화성시와 시민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언제 어디서든 재미있고 유익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뚝딱뚝딱 미디어>는 시민 참여 온라인 콘텐츠라는 차별성을 가진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화성에 거주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시민영상제작단’을 9월 1일(화)부터 11일(금)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10명이며 3분 이내의 순수 창작영상을 출품하여 심사 후 선발한다. 선발자는 <뚝딱뚝딱 미디어>의 일부 콘텐츠에 참여해 전문가와 함께 기획, 촬영, 출연 등 전반적인 과정에 참여하게 되며 활동 시작일부터 10월 30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해당공고 내 신청사이트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응모작을 모집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영상제작 참여에 관한 활동비 15만원이 지급된다.

<뚝딱뚝딱 미디어>의 또 다른 시민 참여 콘텐츠는 ‘시민 이야기 프로젝트’이다. 코로나19로 변화된 시민의 일상을 영상으로 담아 제출하면 시민들의 이야기를 하나의 영상으로 담아 ‘시민 이야기 프로젝트’로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화성시미디어센터가 새롭게 선보이는 <뚝딱뚝딱 미디어>가 코로나19로 전하기 어려운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매개체가 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콘텐츠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화성 시민의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뚝딱뚝딱 미디어>는 화성시미디어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인 ‘마스TV’를 통해 9월 첫 주 예고편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새로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문형봉 기자
[저작권자 ⓒ 헤드라인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