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피아노 입시를 위한 첫걸음, 2021 툴뮤직 피아노 입시평가회 개최

성공적인 피아노 입시를 위한 첫걸음, 2021 툴뮤직 피아노 입시평가회 개최

문형봉 2020-09-04 (금) 21:40 14일전  


 성공적인 피아노 입시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전국 예중, 예고, 음대 입시생을 위한 사회적기업 툴뮤직이 주최하는 2021 툴뮤직 피아노 입시평가회가 9월 28일부터 11월 4일까지 로로스페이스와 튠앤톤 뮤직 스튜디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8회째 이어지고 있는 툴뮤직 피아노 입시평가회는 툴뮤직 입시평가회만이 가진 노하우와 명성을 7년이라는 시간을 통해 증명한다. 지금까지 3000명 이상의 예비 음대생 지원자들이 툴뮤직 입시평가회를 통해 성공적인 입시를 위한 발걸음을 내디뎠으며 매해 거듭될수록 더 많은 예비 예중, 예고, 음대 입시생들이 지원하고 있다.

또한 심사위원진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예중, 예고, 음대 교수 및 강사진이자 국내외에서 저명한 연주가로 구성되어 있다. 툴뮤직 피아노 입시평가회는 실제 입시 상황을 사전에 경험할 수 있는 무대 공포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무대 경험이 막연하기만 한 입시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입시평가회에 참여한 모든 입시생에게는 개인 심사평가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그 자리에서 연주에 대한 평가를 심사진 중 한 명이 대표로 직접 코멘트해 대면 레슨과 같은 피드백을 통해 자신의 개선해야 할 점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참가 자격은 피아노 입시를 준비하는 피아노 전공생으로 재수생 및 해외 교포도 가능하다. 평가곡은 입시곡 2곡이며 입시곡 외에 별도로 신청할 시에는 총 4곡까지 가능하다. 일정은 최대한 많은 학생에게 기회를 주고자 9월에는 28일(월), 10월에는 6일(화), 8일(목), 15일(목), 19일(월), 21일(수), 26일(월), 28일(수) 그리고 11월에는 4일(수) 총 9번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며 매회 진행됐던 장소인 로로스페이스와 더불어 튠앤톤 뮤직 스튜디오에서도 실시된다. 접수는 차수별 4일 전 오후 6시까지 지정된 양식 제출을 통한 인터넷 접수로 이뤄진다(양식 링크: http://naver.me/5iYBHd2h).

최근 유행하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방역 조치도 강화했다. 이와 더불어 심사위원 및 참가자들도 유의사항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강화된 유의사항은 아래와 같다.

·출입 시 마스크 착용, 문진표 작성, 체온 측정 필수
·최대 인원을 유지하기 위해 사전 공지된 시간에 맞춰 입실 가능, 지정된 순서로 진행
·안전하고 원활한 진행을 위해 참가자는 스태프의 통제에 협조, 종료 후엔 빠른 귀가

툴뮤직은 툴뮤직 피아노 입시평가회를 통해 예중, 예고 및 음대 진학을 희망하는 많은 피아노 입시생의 합격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문형봉 기자  

[저작권자 ⓒ 헤드라인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